20230815 주요뉴스

20230815 주요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부친 고(故)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가 15일 작고했다. 윤 대통령은 광복절 행사를 마치고 미국에 가기 전에 병원에 도착했으나, 윤 교수는 이미 세상을 떠났다. 윤 교수는 윤 대통령에게 “잘 자라줘 고맙다”라는 마지막 인사를 남겼다.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광복절 경축사에서 자유를 핵심 가치로 두고, 일본과의 관계 개선을 촉구했다. 윤 대통령은 “일본은 이제 우리와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고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는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일본의 역사 왜곡과 독도 영유권 문제에 대해서는 단호한 입장을 표명했다.


하와이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한 사망자 수가 96명으로 늘어났다. 하와이 주지사는 “하루 10∼20명 사망자가 늘 수도 있다”며 신원 확인도 난항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산불은 7일째 계속되고 있으며, 주민들은 대피와 소방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복권…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출마 의지 보여. 국민의힘 소속 김태우 전 서울 강서구청장이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복권이 결정되자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출마 의지를 보였다. 김 전 구청장은 광복적 특사 발표 뒤 SNS에 “문재인 정권의 비리를 처음 고발하고 4년 8개월이 지난 오늘에서야 온전히 명예를 되찾았다”고 소회를 밝혔다.


평창 광천선굴 테마파크, 누적 방문객 2만 5천 명 돌파. 평창군 대화면 광천선굴 테마파크가 지난해 11월 개장 이후 누적 방문객 2만 5천 명을 넘어섰다. 광천선굴 테마파크는 지난 5일 하루 최다 방문객 1천813명을 기록하는 등 여름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뉴진스, 국내 주요 주간 차트 5주째 장악…‘Super Shy’ · ‘ETA’ 동반 인기. 뉴진스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주간 차트를 5주째 장악하고 있다. 뉴진스 미니 2집 ‘Get Up’의 타이틀곡 ‘Super Shy’와 ‘ETA’는 14일 발표된 멜론, 지니, 벅스 주간 차트에서 1, 2위를 석권했다.

답글 남기기